여성의 미용을 위해 눈썹, 속눈썹 그리고 음모의 재건에도 모발이식이 가능합니다.
이들 부위의 털은 모두 단일모이므로 이들의 재건에는 단일모 이식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이식하는 모발은 후두부 모발을 사용하므로 한달에 1cm정도씩 계속 자라게 되므로 2~3개월 마다 이식한 모발을 잘라주어야 합니다.
무모증이란?
무모증이란 음부에 털이 정상에 비해 거의 없거나 상당히 모자라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개의 경우 전신적인 질환이 없어 모계 유전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계 유전이란 어머니의 형질이 딸에게 유전이 되는 것으로 100%에서 다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약 1/4의 확률로 나타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무모증은 신체적인 불편함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고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큰 문제입니다.
특히 서양과 동양의 성적인 도덕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 병에 반응을 하는 방법도 서양과 동양에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무모증의 치료
음모부위의 음모는 모발과 달리 모낭군으로 되어있지 않고 하나의 모공에서 한가닥의 음모가 자라고 있어서 음모 이식 수술시에는 모발을 모낭군에서 단일모로 세분화시켜 이식을 합니다. 이식되는 음모의 양은 대략 800~1000가닥이 평균적입니다.
모발을 음부에 이식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술 후 초반에는 머리카락처럼 계속 자라게 됩니다. 따라서 일정기간 동안은 머리카락을 잘라주게 되면 어느 정도 음부의 지속적인 마찰과 압력으로 곱슬모발로 됩니다.
무모증 디자인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디자인을 결정하고 시술을 한다면 수술 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무모증의 디자인에는 역삼각형, 마름모형, 다이아몬드형, 분산형이 있으며 근래에는 비키니라인에 맞춰 여성의 경우는 역삼각형 모양으로 심어주며 대칭되게 모발의 흐름을 만들어 주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